top of page
bar.png
한마디.png

“ …? ”

한마디.png
프로필.png

​후와 에이지

Age : 28
Birthday : 18. Oct.
Sex : Male
Height : 183cm
Weight : 80kg

Mentality : 
★★★☆☆ 
Rose Color : #EFC9DB

Huwa Aiji
에이지장미.png
에스텔라.png
바탕.png

◈ 소지품

 - 태블릿 PC

 - 녹음기

 - 무선이어폰

★★★☆☆

싱어송라이터.png

@panic_comission 님 커미션

싱어송라이터.png
secretwhite.png
바탕.png
에이지장미.png

에스텔라 싱어송라이터

::싱어송라이터 헤이지

 싱어송라이터란 노래를 부를뿐만 아니라 작사작곡도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헤이지”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그도 자작곡과 커버곡들을 인터넷에 투고하는 활동을 하고 있죠. 그의 곡들은 하나같이 듣는 사람을 행복에 잠기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Happy AGE라는 뜻을 담고 있는 그의 활동명과 잘어울리는 곡들입니다.

::Happy AGE - Hyousetsu AGE

 해피 에이지, 줄여서 헤이지의 성장은 빨랐습니다. 첫곡을 투고한지 3개월만에 그의 채널 구독자수가 간단하게 백만명을 넘길정도였죠. 이유는 두가지였습니다. 하나는 그의 노래가, 음성이, 듣는 사람에게 편안하고 행복한 기분을 안겨주었기 때문입니다.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감미로운 미성은 끊임없이 노래를 재생하게 만들었고, 자연스레 재생수와 추천수가 높아지며 접근성이 높아진거죠. 다른 이유는 새 곡이 올라오는 속도였습니다. 헤이지의 채널에는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2곡이상, 한달에 13곡정도가 올라왔습니다. 그 중 자작곡은 3곡정도였고, 그의 범상치않은 속도에 인간이 아닌 것 아니냐, 하는 농담과 감탄이 섞인 반응들로 유명세를 탄 것이죠. 그렇게 그는 1년안에 대중적인 싱어송라이터가 되며 에스텔라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성장이 빨랐던만큼 몰락도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활동을 시작한지 2년 6개월이 지날 때 쯤, 그는 표절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친하게 지내던 다른 싱어송라이터의 곡들을 표절했다는 증거들이 인터넷에 올라왔고, 평소에 작업 속도가 빠르던 것이 하나의 의혹점으로 불거져 많은 팬들이 떠나간 것입니다. 그때 붙은 오명이 Hyousetsu AGE, 표절 에이지라는 의미의 헤이지입니다.

::에스텔라 싱어송라이터

 이후 헤이지의 곡 업로드 속도는 이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느려졌습니다. 일주일에 한곡, 한달에 5곡. 그 중 자작곡은 한곡. 사람들은 변한 그를 보고 역시 표절이 맞았던 것 아니냐, 그런데 왜 사과를 하지 않느냐며 화를 냈지만 한편에서는 곡의 퀄리티가 더 높아졌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표절의혹이 있기 전부터 에스텔라라고 불릴만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이후로도 그럴만하다는 말을 듣는 건 다 실력이 있기 때문인 거죠.

 아무런 해명도 하지 않은채 꾸준히 활동을 이어한지 3년 6개월이 흘렀습니다. 그 시간동안 사람들의 인식에서 표절 사건은 흐려졌지만, 헤이지에 대한 인상도 같이 흐려졌습니다. 최근의 그는 찾는 사람만이 찾는 싱어송라이터가 되었습니다. 그런 자신이 그 ‘로베르트 가르니에’의 선택을 받았다는 사실이 굉장히 믿겨지지 않지만, 좋은 그림은 좋은 영감을 얻을 기회이기 때문에 흔쾌히 장미를 들고 나섰습니다.

바탕.png

::소심한, 경계심 높은, 고집있는, 그렇지만 여린

 

 헤이지의 채널에는 노래를 제외한 어떠한 글도 올라오지 않습니다. 구독자들에게 보내는 간단한 인사글조차도요. 곡을 올릴 때 함께 올라오는 코멘트 란에도 노래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을 뿐입니다. ‘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적혀있는 한마디도 그저 형식적인 거죠. 그의 소심하고 경계심 높은 성격 탓에 그의 채널은 건조한 채널이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구독자들도 그가 사람으로서 궁금한 것이 아니라 노래만 듣고 싶은 거라 크게 상관은 없지만요.

 한번 일이 터진 이후로 그의 건조함은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줄어든 업로드수만이 그 일을 인식하고 있다는 걸 드러냈습니다. 수많은 비난에도 불구하고 그는 고집스럽게 어떠한 대응도 하지 않은 겁니다. 꿋꿋히 제 갈길을 간거죠. 다만 그를 믿으려고 노력한 일부 구독자들은 무언가를 눈치챘습니다. 이후 올라오는 곡들의 사이사이에 ‘걱정끼쳐 미안하다’나 ‘믿어주면 더 좋은 곡으로 보답하겠다’와 같은 메시지를 품은 곡들이 껴있다는 사실을요.

에이지장미.png

성격

바탕.png

::가족관계

 아버지, 여동생과 함께 일본 도쿄의 안락한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어릴적 병으로 돌아가셨지만 네식구일 때에도, 세식구일 때에도 서로 의지하며 단란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기 취미

 피아노를 잘 칩니다. 작곡할 때 주로 이용하는 것도 건반이고, 가끔 건반을 치며 노래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합니다.

취미는 음악감상, 종이접기입니다.

::습관

 귓볼을 만지작거리는 습관, 손가락으로 톡토도독하고 리듬타듯 두드리는 습관이 있습니다.

 

::어투

 이름보단 ‘너’나 ‘당신’으로 부르고 말을 고르고 골라 짧게하는 편입니다. 자신보다 연장자에게는 꼬박꼬박 존댓말을 하는 걸로 봐선 예의가 없는 편은 아니에요.

::헤이지H-AGE

 행복의 시대, 행복한 에이지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에이지의 활동명. 여동생이 붙여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상징물은 분홍색 복숭아에요.

::노래

 헤이지가 커버송으로 선곡하거나 작곡하는 노래는 대부분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곡들입니다. 가끔 폭발적인 가창력이 필요한, 감정이 극에 달하는 노래를 부를 때도 있지만, 대부분이 잔잔하게 마음을 울리는 노래들이죠.

 그런 노래들만 고르는 이유는 본인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부르는 그 순간만큼은 가사를 따라 행복해지는 기분이 들고, 분위기에 감싸져 포근하게 위로받으니까요. 결국 자신의 노래에 위로받는 사람들엔 본인도 포함 되는 거죠. 물론 타인을 행복하게 해줬을 때 느끼는 뿌듯함이 훨씬 크지만, 그 뿌듯함을 포함해서 본인이 좋아하기에 오늘도 노래와 함께합니다.

::LIKE/DISLIKE

 LIKE 핑크 레몬에이드, 햄버거, 가족

 DISLIKE 원숭이, 노란색

에이지장미.png

​기타 사항

bottom of page